길이가 같은 선분의 작도

주제:
작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선분 AB와 길이가 같은 선분을 아래 순서에 따라 만들어보세요.
  1. 컴퍼스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선분 AB의 길이를 반지름의 길이로 하는 원을 만드세요.
  2. 선분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앞단계에서 만든 원의 중심과 원주 위를 차례대로 선택하여 선분을 만드세요.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직선 l 위에 선분 AB와 길이가 같은 선분을 아래 순서에 따라 만들어보세요.
  1. 컴퍼스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선분 AB를 선택한 후, 직선 l 위에 중심점을 만들 곳을 클릭하여 선분 AB 길이가 반지름의 길이로 하는 원을 만드세요.
  2. 교점Toolbar Image도구를 선택한 후, 직선 l 과 앞단계에서 만든 원을 차례로 선택하여 원과 직선의 교점을 만드세요.
  3. 선분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원의 중심과 앞단계에서 교점 중 하나를 차례대로 선택하여 선분을 만드세요.
※ 지오지브라 도움말
  • 교점Toolbar Image도구를 사용할 때, 교점을 만들 두 개의 대상을 선택하는 순서는 관계없습니다.
  • 교점Toolbar Image도구를 사용할 때, 교점이 만들어질 위치에서 클릭(또는 터치)해도 교점이 만들어지며, 이때는 교점이 여러 개일지라도 클릭한 위치의 점만 만들어집니다. 위치를 잘못 선택하면 교점이 아닌 점이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 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교점이 만들어질 위치에서 클릭(또는 터치)해도 교점이 만들어집니다.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직선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직선을 그리고, 이 직선 위에 선분 AB와 길이가 같은 선분을 만들어보세요.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직선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직선을 그리고, 이 직선 위에 길이가 선분 AB의 길이의 2배인 선분을 만들어보세요.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의 수직선 위에 두 점 O(0), A(2)가 있습니다. 이 수직선 위에 -6과 4에 대응하는 점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