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지브라의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도구란 무엇인가?

각각의 지오지브라의 은 작업하고 있는 창을 위한 특정 도구로 선정된 도구상자를 제공합니다. 아이콘처럼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여 도구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 도구Toolbar Image를 이용하여 원을 만들어보시오.
  1.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 도구를 선택하시오.
  2. 기하창의 빈 곳의 서로 다른 두 지점을 클릭하여 원을 만들어보시오. 노트: 첫 번째 클릭으로 원의 중심을 정의하고, 두 번째 클릭으로 원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3. 이동 도구를 선택한 후, 원의 크기 또는 위치를 변경하기 위하여 점을 드래그 하시오.

스스로 탐구해보기

도구상자란 무엇인가?

지오지브라의 도구는 비슷한 도구 또는 같은 유형의 새로운 대상을 생성하기 위한 도구가 포함된 도구상자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나타나는 목록에서 도구를 선택하여 도구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활동: 도구상자에 있는 선분 도구Toolbar Image를 찾아서 선분을 만들어보시오. 
  1. 선분 도구를 위해 도구상자를 찾아보시오.
  2. 두 점과 이를 잇는 선분을 만들기 위해 기하창의 빈 곳을 두 번 클릭하시오.
  3. 이동 도구를 선택한 후, 선분의 위치와 크기를 변경하기 위하여 점(들)을 드래그하시오.

도구 도움말이란 무엇인가??

도구를 선택하면 이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설명하는 도구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힌트: 도구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고싶다면, 도구 도움말을 클릭하시오. 선택한 도구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를 열어줍니다. 활동: 다각형 도구Toolbar Image가 작동하는 방법을 찾아서 임의의 삼각형을 만들어보시오. 
  1. 다각형 도구를 선택하시오.
  2. 도구 도움말을 읽으시오.
  3. 삼각형을 만들기 위해 이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