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 플래그는 매버릭스의 공작 계획에 공식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공작 계획은 매버릭스를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댈러스는 수요일 밤 NBA 드래프트에서 쿠퍼 플래그를 전체 1순위로 지명했습니다. 1.8%의 확률로 복권에 당첨되는 갑작스러운 행운은 매브스가 카이리 어빙과 새로운 계약에 합의한 지 약 24시간 만에 공식적으로 결실을 맺었습니다. 9번의 올스타 가드로 선정된 이 선수는 14년 전 듀크 감독이 뽑은 최고의 선수였습니다.
어빙이 ACL 부상에서 복귀하면, 아마도 다음 시즌 두세 달 후에 건강한 댈러스 선발 라인업에 블루 데블스가 세 명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브스는 2023년에 전체 12순위로 센터 데렉 라이블리 II를 차지했습니다.
댈러스는 젊은 슈퍼스타 루카 돈치치가 앤서니 데이비스와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된 지 3개월이 조금 넘은 5월 12일에 복권에 당첨되었는데, 이는 대부분의 팬층을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3월 3일 새크라멘토와의 경기에서 어빙이 부상을 당하면서 댈러스는 사실상 플래그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데이비스는 어빙이 쓰러지기 한 달 전 댈러스 데뷔전에서 입은 사타구니 부상으로 인해 이미 결장한 상태였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현실적인 플레이오프 희망으로 끝났습니다. 링크모음주소킹
데이비스가 복귀했고, 매버릭스는 NBA 파이널에서 보스턴에 5경기 만에 패한 지 1년 만에 서부 컨퍼런스 10번 시드로 플레이오프 토너먼트에서 최하위 자리를 확보했습니다.
댈러스는 새크라멘토에서 승리한 후 멤피스에서 플레이오프 8번 시드가 걸려 패배했습니다. 그곳에서 승리했다면 마브스는 복권에 가입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어빙이 복귀할 것이라는 데는 큰 의문이 없었고, 2025~26시즌 4,300만 달러의 선수 옵션을 거절하고 마지막 시즌에 1억 1,900만 달러, 3년 계약의 선수 옵션에 합의하면서 이적이 예상되었습니다.
어빙은 브루클린과 트레이드로 마브스에 합류한 후 오프시즌에 선수 옵션과 3년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돈치치와 짝을 이뤄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였지만 댈러스는 2023년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하고 지난해 2011년 이후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데이비스와 어빙은 모두 2027~28일에 선수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래그는 신인 계약 3년차에 접어들게 됩니다.
플래그는 댈러스 프랜차이즈 역사상 두 번째로 전체 1순위 지명권을 획득한 선수입니다. 매버릭스는 1981년 마크 아기레를 드폴에서 제외했습니다. 플래그의 코치인 제이슨 키드는 1994년 매브스에 의해 전체 2순위 지명권을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