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창과 기하창 통합하여 사용하기

기하창의 그래핑 기능을 CAS창의 기능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Note: 활성화되어 있는 창에 따라 지오지브라 윈도우 창의 상단에 활성화된 창의 툴바(기하창의 툴바 또는 CAS창의 툴바)가 나타난다. 

기초

1.Toolbar ImageCAS창의 첫번째 행에 일차방정식 y = 2 x + 1 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라.
2.Toolbar Image방정식 앞에 있는 보이기/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방정식을 직선으로 나타내어라. 
3.Toolbar Image 기하창 툴바를 보이게 하기 위해 기하창의 아무곳이나 클릭하여라.
4. Toolbar Image이동 도구를 선택하고 기하창에서 직선을 드래그(잡고 끌기)하여라.  Note: CAS창에서는 움직이는 직선의 방정식이 변하면서 나타난다. 

스스로 탐구해보기

기초

5.Toolbar Image점도구를 누르고 좌표(2, 1) 위치에 클릭하여 점 A를 만들어라.
6.Toolbar Image점의 좌표를 보기 위해  CAS창의 다음 행에 A를 입력하여라.
7.Toolbar Image 기하창 툴바에서 수직선 도구를 누르고 직선과 점 A를 클릭하여 수직선 b를 만들어라. 
8.Toolbar ImageCAS창의 다음 행 b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라. Note: CAS창에 수직선 b의 방정식이 나타난다. 
9. Toolbar Image 기하창 툴바에서 이동 도구를 선택하고 점 A를 드래그하여라.  Note: 점 A에 따라 직선 b의 방정식이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