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 컴퍼스

주제:
작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원을 그려보세요.
※ 지오지브라 도움말
  • 점을 미리 만들지 않아도 화면의 빈 곳을 클릭(또는 터치)하면 점이 만들어지면서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원을 만들 때, 처음 클릭(또는 터치)한 점이 원의 중심이고, 두 번째 클릭(또는 터치)한 점이 원 위의 점입니다.
  • 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두 점을 만든 후, 중심이 있고 한 점을 지나는 원Toolbar Image도구로 미리 만들어둔 두 점을 선택하여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컴퍼스Toolbar Image도구의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이 도구는 다음과 같이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두 점을 선택한 후 중심점을 클릭(또는 터치)하면, 선택한 두 점 사이의 거리를 반지름의 길이로 하는 원이 만들어집니다.
  2. 선분을 선택한 후 중심점을 클릭(또는 터치)하면, 선택한 선분의 길이를 반지름의 길이로 하는 원이 만들어집니다.
  3. 을 선택한 후 중심점을 클릭(또는 터치)하면, 선택한 원과 반지름의 길이가 같은 원이 만들어집니다.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컴퍼스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두 점 A, B를 양 끝점으로 하는 선분의 길이를 반지름의 길이로 하고, 중심이 C인 원을 만들어보세요.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컴퍼스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선분 AB의 길이를 반지름의 길이로 하고, 중심이 C인 원을 만들어보세요.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컴퍼스Toolbar Image도구를 이용하여 원 O와 반지름의 길이가 같고 중심이 O'인 원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