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최소 요소는 무엇일까?

[탐구주제 및 탐구방법]

다음은 주어진 삼각형을 이루는 세 변과 세 각, 즉 6요소입니다. 각 선분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각 선분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각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 선분의 위치와 방향을 바꾸어 주어진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는 최소 요소를 추측해 보세요.

[과제1] 결정된 삼각형의 6요소(세 변과 세 각)를 각각의 위치에 맞게 포개어 보세요. 놓을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 뿐인가요?

[과제2]

결정된 삼각형의 6요소를 배치할 때 각 변의 길이와 그 대각의 크기는 어떤 관계인지 설명하세요.

[과제3] 세 각만 이용해서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나요? 그 때 그 삼각형은 유일한가요? 유일하지 않다면 모양 또는 크기가 다른 삼각형을 결정해 보세요.

[과제4] 두 각과 한 변만 이용해서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나요? 그 때 그 삼각형은 유일한가요? 유일하지 않다면 모양 또는 크기가 다른 삼각형을 결정해 보세요.

[과제5] 한 각과 두 변만 이용해서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나요? 그 때 그 삼각형은 유일한가요? 유일하지 않다면 모양 또는 크기가 다른 삼각형을 결정해 보세요.

[과제6] 세 변만 이용해서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나요? 그 때 그 삼각형은 유일한가요? 유일하지 않다면 모양 또는 크기가 다른 삼각형을 결정해 보세요.

[과제7]

삼각형을 결정할 수 있는 조건(삼각형의 6요소 중 최소 요소)을 모두 추측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