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오지브라 3차원 그래프 도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대수창과 3차원 기하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창은 동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어떤 창에서 수정이 이루어지면 다른 창에서도 동시에 수정이 된다. :
  •  대수창에 평면의 방정식(예 : x+y+z=1) 또는 함수(예 : f(x,y)=sin(x)*sin(y))를 입력한다.   그리고 3차원 기하창에 어떻게 그려지는지 관찰한다.   
  •  3D 그래픽 창에서 점을 드래그 하고 대수 창에서 좌표의 값이 얼마인가 확인한다.
undefined
undefined

The Header Bar

 도구모음 지오지브라 도구들에 접근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도구모음을 열기위해  버튼을 사용한다. 어떤 도구를 선택하고 3D 그래픽 창에서 새 개체를 만들 수 있다. 참고 : 파란색 헤더 표시 줄로 돌아가 도구 모음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사용한다
undefined
undefined
 개체 속성 선택한 개체에 따라 객체에 대한 개체속성 대화상자는 색상, 스타일이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어떤 개체가 선택되지 않고, 3D 그래픽 창이 열려있는 경우 객체 대화상자에서 창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축과 격자를 보이거나 숨길 수 있다.
undefined
undefined
 복구 실행을 단계적으로 취소한다.  참고:  하나 이상의 개체가 생성 된 후  실행 취소 버튼도 자동으로 도구 모음에 나타난다.
 찾기 오픈 검색 기능과 원하는 파일에 대한 지오지브라 파일 플랫폼을 찾는다..
undefined
undefined
 메뉴  지오지브라 3차원 그래프 도구 메뉴를 열고 새 파일을 작성하고, 기존의 자료를 열 수 있으며, 파일을 저장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undefined
undefined
대수 창 표시 / 숨기기 대수 창에서 동작하지 않으려는 경우에 눌러 숨길 수 있다. 참고 : 사용을 원할경우 언제든지 다시 대수 창 보기를 표시 할 수 있다.